본문 바로가기
뷰티

파데프리 메이크업 선크림 추천 & 꿀팁

by 행복한팡팡이 2022. 11. 19.

코시국 이후 피부표현을 가볍게 하는 게 대세가 된 것 같아요.

어차피 마스크로 가려지니 메이크업에 신경을 덜 쓰기고 하고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선호하게 되면서 파운데이션을 바르지 않는 파데프리 메이크업 관련 제품도 많이 출시된 것 같습니다.

 

저도 메이크업을 가볍게 하기 위해 여러 단계를 거쳤는데요. 이런 저의 경험담과 정착한 아이템들, 저만의 파데프리 꿀팁을 공유하려고 해요.

 


처음에는 파운데이션을 안 바르니 너무 피부 결점이 많이 보여서 커버력이 어느정도 있는 톤업크림으로 파데프리를 시작했어오. 그런데 쓰다보니 얇게 발리는 파운데이션이랑 다를 바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스크에 묻어나는 것도 있었고 오후에는 얼룩덜룩해 지는 것도 비슷했어요.

그리고 마스크를 외출내내 쓰고있다보니 트러블도 더 올라오는 느낌이 들어서 베이스 단계를 선크림에서 마무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피부가 안 좋은 편이라 블랙헤드나 모공이 적당히 가려지면서 톤업도 되는 선크림 위주로 찾아 썼어요.

라로슈포제 유비데아 톤업 로지 크림, 애터미 선크림 베이지, 이니스프리 톤업 노세범 선스크린,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식물나라 생기 톤업 선 쿠션 등등 다양한 선크림을 사용해본 뒤 현재는 최애조합으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선크림을 바른 뒤 그 위에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를 한 번 더 발라주는 거예요!

 

닥터지 선크림
닥터지 선크림


이 조합은 몇년 전에 동남아 여행을 갔다가 화장하기도 귀찮고 자외선 차단은 확실하게 하고 싶어서 썼던 방법인데, 그때 생각보다 피부표현이 괜찮았거든요.

새로운 화장품 쓰는 걸 좋아하기도 하고, 선크림 한 개로 해결하고 싶어서 다양한 톤업선크림들을 시도해 보았으나 너무 촉촉하거나(금방사라져요) 너무 뻑뻑하면서 허옇게 떠서(얼굴만 동동 떠요) 결국 닥터지 조합으로 돌아가게 되더라구요.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닥터지 선크림은 둘 다 조금 건조한 편인데 저는 조금 건조한 게 지속력이 있어 좋아요! 또 그린마일드 선크림은 톤업 선크림으로 나오진 않았지만 무기자차라서 살짝 환해지는 데 그 위에 톤업선크림인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를 바르면 피부톤과 블랙헤드, 모공이 적당히 커버되요.

물론 두 제품을 겹쳐 바른다해도 선크림이기때문에 파운데이션 바르는 것 처럼 커버되는 건 아니고 쌩얼보단 나은 정도예요!

 

닥터지 선크림 초록이 -> 주황이 바르는 영상입니다.

영상보시면 제형이 조금 뻑뻑하죠? 톤업이 어느 정도 되는 지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바르고 난 뒤에 살짝 번들거리는 것처럼 보이는데 선크림이 어느정도 흡수되고 나면 번들거림은 사라져요!

 

사실 이정도 톤업은 다른 선크림으로도 대체 가능할 수 있는데, 지성피부는 무너짐도 중요하잖아요. 닥터지 초록 선크림, 주황 선크림 두 개를 겹쳐서 발랐을 때 무너짐이 제일 괜찮았어요. 얼룩덜룩 남는 거나 끼이는 게 없고 깔끔하게 사라져요.

 

점심 시간 이후 선크림의 톤업 효과가 거의 사라지면 수정화장 용으로는 식물나라 생기 톤업 선 쿠션을 사용합니다. 식물나라 선쿠션은 닥터지 톤업 선크림보다는 조금 더 촉촉한 편이에요.

 

식물나라 산소수 생기 톤업 선 쿠션
식물나라 산소수 생기 톤업 선 쿠션

 

파워지성인 저는 닥터지 주황 선크림이 수정화장용으로도 더 좋았는데 매번 손씻고 바르기 너무 귀찮잖아요.
식물나라 선 쿠션은 퍼프에 찍어서 발라주면 되니까 더 간편해서 좋아요!

 

식물나라 선쿠션
식물나라 선 쿠션 열였을 때, 퍼프
식물나라 선쿠션
식물나라 선쿠션 선크림 부분

선크림만 이용해 피부표현 끝내는 저의 방법을 정리해 봅니다. 😉

1. 기초화장 후 닥터지 그린 마일드 선 업 선크림 한 겹 -> 닥터지 브라이트닝 선 업 선크림 한 겹
2. 수정화장은 식물나라 생기 톤업 선 쿠션 사용

지성이라 베이스 메이크업이 엄청 금방 지워지는 분들, 파데프리를 원하나 블랙헤드, 모공, 피부톤으로 인해 완전 쌩얼은 싫으신 분들께 강추강추 드려요!!

제가 여러 조합으로 써보며 찾은 제 피부에 가장 잘 맞는 방법이에요!

또 자외선 차단하려면 선크림을 꽤 두껍게 발라줘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선크림을 연속해 발라주는 방법이니까 자외선도 더 차단되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ㅋㅋㅋ 마음의 안정이라고 해야할까요? ㅋㅋㅋㅋ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가 써본 피부보정되는 선크림들을 소개해볼까합니다. 건성, 중성 피부분들은 제 방법이 꿀팁이 아니라 건조팁이 될 수도 있으니 바로 구매하지 마시고, 다음 포스팅 추천템을 참고하시길 추천드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