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택배파업 관계없이 하루만에 택배 보내고 받는 법! 제로데이택배

by 행복한팡팡이 2022. 3. 17.

요즘 택배파업으로 택배 보내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이 많죠.

근처에 터미널이 있다면 택배파업 관계 없이 택배를 빨리 보내고 받을 수 있어요. 터미널에 직접 갈 상황이 안된다면 퀵서비스와 연계하여 이용할 수도 있어요.

 

서울에서 부산까지 6시간 안에 배송 가능한 택배, 바로 제로데이택배입니다!

제로데이택배 출발 가능 터미널

제로데이 택배는 고속버스를 이용해 배송하는 시스템입니다. 택배비가 조금 더 비싸다는 단점은 있지만 오전에 보내고 오후에 받는 고속 배송이 가능하니 빨리 물건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저도 중고거래를 하다가 구매자 분이 원하셔서 처음 알게되었는데 제가 물건을 보내고 나서 4시간? 5시간? 정도만에 물건이 구매자에게 도착했었어요.

 

택배 가격은 단거리 7000원, 장거리 8000원이 기본으로 여기에 무게에 따른 추가 요금이 있고, 퀵을 사용한다면 퀵 비용이 발생합니다.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터미널에 가서 사용한다면 택배비도 많이 비싸진 않죠?

 

0~10kg까지는 기본요금, 10kg~15kg까지는 +1000원, 15~20kg까지는 +2000원입니다. 20kg 초과 시 배송불가구요. 무거운 물건도 추가금액이 크지 않네요.

 

택배 신청은 제로데이 택배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가능합니다. 저는 홈페이지에서 시도하다가 오류가 생겨서 어플로 신청했는데 신청 방법은 일단 택배와 비슷해요. 직접 가서 바로 보낼수도 있는 것 같은데, 저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보낼 수 있는지 확인해보는 차원에서 예약 후 사용해 보았습니다.

 

<어플을 이용해 신청하는 법>

1. '제로데이택배' 어플 받고 비회원 로그인 눌러 인증을 한 후, 운송약관에 동의하기

회원 가입해도 되지만 비회원 배송도 간단해요

 

2. 택배 안내 확인하고 물품 정보 입력하기

 

3. 발송 정보 입력하고 결제하기

  퀵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퀵을 이용할거면 주소와 방문 요청시간을 입력하면 되고, 직접 터미널에 가서 방문할 경우 터미널 선택을 누른 뒤 터미널과 방문 시간을 선택합니다.

퀵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4. 퀵으로 물건 보내거나 터미널에 직접 가서 보내기

  퀵으로 보낼 경우 지정한 장소에 퀵 배달원이 오면 물건을 보내면 되고, 직접 터미널에 갈 경우 제로데이 택배 물건 받는 곳에 찾아가셔야 합니다.

  터미널 어디에서 보내야 하는지는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제로데이택배 + 터미널명' 검색하면 확인 가능해요. 매표소에 가서 보내는 게 아니라 '수화물 취급소'를 찾아가야해요!

네이버 플레이스에 나와있는 제로데이택배 동서울터미널점 사진. 수화물 취급소로 가세요!

 

5. 퀵으로 물건 받거나 터미널에 직접 가서 받기

  마찬가지로 받는 사람도 퀵으로 물건을 받거나, 직접 터미널에 가서 받으면 됩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수화물 취급소를 찾아가야겠죠?

 

 

직접 사용해보니 빠른 배송이 정말 강점이었던 제로데이 택배였습니다! 급하게 물건을 타지역으로 보내야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사진 및 정보 출처는 제로데이 택배 홈페이지, 어플, 네이버 플레이스입니다.

728x90

댓글